8월 중순 여름휴가로 계획한 블라디보스토크

가족여행이라 더 신경써서 준비해야 했다.

시베리아횡단열차를 한번 타보자는 의견이 나와서 폭풍검색을 통해 예약을 시도했다.

우리 가족은 총 5명

사이트 접속해서 5자리 한꺼번에 예약하면 되겠지 라고 쉽게 생각했던것은 나만의 너무나 큰 착각 ^^

https://pass.rzd.ru/ 사이트에 접속해서 우측 상단 미국 국기를 클릭하면 영어로 바뀐다. 샤라락

미리 회원가입도 끝내고 (회원가입은 우리나라랑 별다를게없어서 쉽게 할 수 있었다.)


앱도 다운 받았는데.... 앱은 탑승객 정보 입력하는게 영문이고 입력할 칸이 너~무 많아서 귀찮더라는... ㅠㅠ

그래서 그냥 다시 PC 본 사이트로 ㅎㅎ


1. 사이트 메인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고 원하는 날짜를 선택 후 Buy ticket 버튼을 누르면 된다.


2. 그러면 이렇게 시간대별로 구입가능한 좌석이 1등석/2등석/3등석 가격과 함께 잔여좌석이 표시된다.

그냥 stops라고 적혀있는거는 통근열차라서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직접 방문 구입이 가능하다고 한다.


3. 우리가족은 5명이니까 5자리를 마우스로 선택해주고 하단 Go to passenger~ 버튼을 클릭했다.

    여기서 5자리 선택하는것도 잘 선택되지않아서 은근 애를 먹었다 ㅠㅠ 초 집중해서 하나하나 선택을....


4. 바로 Passenger 고객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뜬다.

Last name 에 이름

First name 에 성

Middle name 에는 공란으로 하지말고 "-" 하이픈을 해주면 된다.

성별 선택후 생년월일 그리고 국적 (KOREA) 선택하고

하단 Document type 은 ID Document 로 선택하고 그 Number에 여권번호를 입력해주면 승객정보 1명 이 완료된다.

이 작업을 5번 반복하면 우리가족 입력 끝... ^^



5. 보험 선택란이 보이는데 디폴트값으로 선택이 되어져있다 체크박스 해제를 해주면 된다. (여행자보험 들거니까!)


6. 그리고 여기서 멘붕... 나는 5명 다 탑승객 정보 입력해야되는데 4명까지 입력하고 5번째 입력하려는데 Add passenger 버튼이 비활성화 ㅠㅠ

한번에 최대 4명까지만 예약할 수 있나보다.... (이건 정확한거 아니지만 내가 경험한것으로는 그렇다..그래서 추가로 1명은 다시 예약을 할 수 밖에 없었다.)


7. 결국 이렇게 4명만 예약을 하고... 그런데 내가 그냥 좌석 금액볼때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실제로 예약금액이 보였다. 아마도 보험금액이 빠져서인것같다.


8. 카드결제(나같은경우는 하나체크카드 Master card로 했다) 완료하니 나의 정보 나의 order 페이지에서 이렇게 예매한 리스트가 나열되었다.

9. Save Ticket 옆에 PDF , PNG 를 누르면 티켓이 다운로드 된다.

10. 이렇게 미리 다운받아서 출력해도 되고 나같은 경우는 APP을 다운받앗더니 모바일에서 같은 E-Ticket 확인이 가능했다.

시베리아횡단열차 APP 이름은 플레이스토어에서 RZD 라고 검색하면 보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