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급한 민원 처리가 가능한 민원24

그 중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전입신고 관련해 안내드리려 합니다.


Q. 온라인 전입신고 처리시간은?

A. 온라인 전입신고는 업무시간 (9시~18시)에 받은 민원에 한해 즉시처리(3시간 내) 됩니다.

근무시간외(18시 이후, 공휴일)에 신청한 민원은 근무 시작 시간으로부터 3시간 내에 처리가 됩니다.

단, 신청시간이 15시를 넘긴 경우 익일에 처리될 수도 있습니다.


Q. 온라인 전입신고시 [세대주확인]은 어떻게?

A. 상단 메뉴 중 [확인서비스 > 세대주확인]을 선택 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화인번호를 넣은 후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을 완료하면 확인 가능한 세대주 정보가 제공됩니다.

신청된 전입신고를 확인하고 상세내역 하단의 [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세대주 확인이 완료됩니다.


Q. 전입신고 내용을 잘못 기재했어요 ㅠㅠ 취소 가능한가요?

A. 전입신고시 잘못 기재한 사항에 대해서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유효하지 않은 정보로 잘못 기대한 경우에는 해당기관에서 담당자가 반려 처리한 후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유효한 정보로 기재되어 해당기관에서 담당자가 처리완료를 한 경우에는 직접 행정기관에 방문해 재신청해야합니다.

**온라인 전입신고가 처리완료 된 경우에는 한 달 이내에 전입신고 재신청이 불가합니다.**


Q. 온라인 전입신고시 세대주 변경이 가능한가요?

A. 세대구성, 세대편입으로 전입신고 신청 후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를 신청 하거나

    세대합가로 전입신고를 신청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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