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신부라는 무색할만큼 4월부터 6월까지 무수히 많은 청첩장들을 받고 있는 나날들입니다.

결혼식 준비 과정 중 중요한 가전준비! 사야할 것들이 한 두개가 아니고 선택해야할 브랜드, 제품이 워낙많다보니 체크리스트가 필요한데요.

최근 신혼부부들의 혼수가전 트렌드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리서치에서 2017년 12월 신혼부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평균 결혼준비 기간은 5~6개월로 2012년 평균 3~4개월에 비해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는 한정된 예산안에서 살림을 꾸려햐하기 때문에 일찌감치 결혼준비에 돌입하기 때문으로 조사되었는데요.

이때 가전제품 선택시 온,오프라인을 오가며 제품과 브랜드를 꼼꼼히 알아본다해요.

일명 '발품'을 많이 파는 신혼부부들이 늘어난 것인데요. 이들이 최우선으로 선택하는 것은 '가성비'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50%의 신혼부부가 패키지 구매보다 개별 제품 구매를 선호한다고 답했습니다.

즉, 실속을 차리는 부부들이 많이 증가했다는 것이죠.


4대 혼수가전을 보면 TV는 평균 193만원, 냉장고 212만원, 세탁기 120만원, 에어컨 173만원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또한 변화된 사회환경 영향으로 공기청정기, 건조기, 로봇청소기도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공기청정기 구입시 팁을 알려드리면~

필터! 필터는 공기가 한 번 지나갈 때 거를수 있는 먼지 입자가 많을수록 고성능 필터에요.

소모품인 필터는 교체주기와 비용도 꼭 점검하세요.

특히나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발급하는 CA(Clean Air) 인증마크가 있다면 기능과 효과를 믿을 수 있다는 얘기이니 해당 마크를 확인하세요.


건조기 구입시 가장 진화한 방식인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을 적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면 좋아요.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만 확인하면 건조시간을 빠르고 전기료도 절약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