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13일 진에어를 타고 괌여행을 떠났다.
코로나 시국인지라 보통때와 다르게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있었다.

내가 준비했던 한국->괌 출국서류를 적어보려한다.

  • 격리해제사실확인서
  •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이 두 가지 서류를 티켓팅할 때 인천공항에서
진에어 직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우선 나의 상황은
3월 중순경 코로나 오미크론에 확진됐던 이력이 있었고
작년에 1, 2차 화이자 백신을 맞은 상태였다.

때문에 나처럼 백신 2차접종까지 끝내고
코로나 확진 후 90일 이내 출국이라면
격리해제사실확인서 와 코로나 1, 2차 예방접종 증명서만 준비하면 된다.





격리해제사실확인서는 거주지역 관할 보건소에 방문해서 신청했다.

보건소갈 때는 신분증만 챙겨갔고
간단한 작성 서류를 주는데 그 서류 작성 후 제출하면 끝!
5분도 안걸렸던것같다.
격리해제사실확인서 는 다음날 문자로 이미지파일 형태로 왔다.


예방접종증명서 는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방식으로 받아
바로 프린트할 수 있었다.



너무나 오랜만에 느끼는 공항설렘


무사히 티켓팅을 완료하고
출국수속을 밟았다.
여전히 손님이 많지 않은 인천공항은 한산 그 자체였다.


괌 도착해서 마주한 첫 풍경
괌 공항에서 나오면 이런 풍경이 펼쳐진다.


모두들
서류 잘 준비해서 즐거운 여행되시길~!

+ Recent posts